GS25, 양주시와 손잡고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진행
상태바
GS25, 양주시와 손잡고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진행
  • 한예원 기자
  • 승인 2020.06.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성열원 양주시 복지문화국장과 전승호 GS리테일 영업지역팀장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체결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벤처미디어
왼쪽부터 성열원 양주시 복지문화국장과 전승호 GS리테일 영업지역팀장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체결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벤처미디어

[벤처미디어=한예원 기자]  GS25가 양주시와 손을 잡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 지원’ 캠페인을 통한 위기 가정 발굴 및 지원을 위한 홍보 활동에 나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양주시는 25일 오후 4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이하 MOU)을 진행했다.

양주시청에서 진행된 이번 MOU는 전승호 GS리테일 영업 지역팀장과 성열원 양주시 복지문화국장 등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주지역 GS25 권혁준 담당 직원이 양주시청에 소외계층이 온라인을 통한 복지 관련 정보를 많이 접하지 못해 신청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고객의 방문이 많은 편의점 GS25에서 홍보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내용을 전달해 이번 MOU 및 홍보 활동이 진행됐다.

GS25는 MOU를 통해 △적극적인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홍보 활동 △위기 가구 확인 시 즉각적인 제보 활동 △위기 가구 접수 시 현장 방문을 통한 적극적인 상담 진행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체결된 MOU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편의점을 통한 사회 복지 지원제도 홍보 활동, 신속한 지원 진행 등으로 보다 실질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S25 점포는 복지 안내 홍보물을 부착하고 점포 방문을 통한 관련 내용 문의 시 지자체 담당자에게 전달, 위기 가구 확인 시 양주시 사회복지과로 제보를 진행한다. 양주시는 복지서비스 문의 가구 및 위기 가구 접수 시 현장 방문을 통한 상담 실시, 지원 등을 진행한다.

전승호 GS25 영업지역팀장은 “고객이 가장 많이, 가장 손쉽게 방문하는 GS25가 양주시와 손을 잡고 복지 사각지대 가구를 위한 나눔 플랫폼으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 협약 내용을 기반으로 ‘기브앤쉐어(Give & Share)’라는 당사 사회공헌 슬로건처럼 좀 더 다양한 라이프플랫폼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개선하는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