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평가를 통해 학생 창업유망팀 선발
상태바
대국민 평가를 통해 학생 창업유망팀 선발
  • 황일구 기자
  • 승인 2020.08.1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학생 창업유망팀 300 경진대회 포스터 ⓒ벤처미디어
2020 학생 창업유망팀 300 경진대회 포스터 ⓒ벤처미디어

[벤처미디어=황일구 기자]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는 한국연구재단(이사장 노정혜),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사장 황철주)와 함께 「2020 학생 창업유망팀 300 온라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에는 코로나19를 고려하여 오프라인으로 진행해온 행사를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8.10.(월) ~ 8.21.(금) 12일 간 ‘모의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경진대회에는 '창업 도전형’ 300팀은 전국 초‧중‧고‧대학(원)생 모두 참여 가능한 실전창업트랙 265팀과 대학원생이 참여하는 기술창업(실험실창업)트랙 35팀으로 선발되었으며, 올해 새로 선발하는 ‘창업 교육형’에는 혁신적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이 기초 창업교육을 받고 창업팀을 구성하여 최종 선발된 15팀이 참여하며, 실제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성장기회를 제공한다.

모의 크라우드 펀딩 투자 유치 결과와 예선 통과점수 및 교육 참여점수를 합산한 결과, 상위 35팀은 올해 10월 개최 예정인 ‘도전! K-스타트업 2020’ 본선에 진출하여, 부처별 예선*을 통해 올라온 창업팀들과 총 상금 15.8억 원을 향한 경쟁을 치른다.

모의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진행되는 올해 경진대회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참여가 가능한 온라인 방식이며, 투자에 참여할 대국민평가단 10,000명을 모집한다.

참여하고자 하는 국민 누구나 모의 크라우드 펀딩을 위해 개설된 누리집(http://otrade.do/contest/60)에 접속하여 간단한 가입 절차를 거치면 가상 투자자금(2천만 원)을 부여받을 수 있다.

대국민평가단은 유망한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에 가상 투자자금을 최소 1백만 원에서 최대 5백만 원까지 투자할 수 있으며, 투자 적중 시 각종 상품을 받을 수 있다.

김일수 교육부 직업교육정책관은 “이번 대회는 창의적인 생각의 가치가 국민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인만큼, 혁신적인 기업가 정신을 갖춘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