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내 농식품 창업기업 level-up 액셀러레이팅 사업 모집
상태바
경기도 내 농식품 창업기업 level-up 액셀러레이팅 사업 모집
  • 황일구 기자
  • 승인 2020.09.01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전경 ⓒ벤처미디어
경기도청 전경 ⓒ벤처미디어

[벤처미디어=황일구 기자] 경기도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농산업 분야 창업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경기도 농식품 창업기업 레벨업 액셀러레이팅 사업’ 지원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투자에 대한 인식이 미흡한 기존 농식품 산업체의 투자 인식을 개선하고 민간 액셀러레이터사와 투자 유치 연계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 내 사업장을 가진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이나 예비창업자이고, 신규 지원업체 포함 30개 내외 업체를 선발한다.

모집분야는 농산가공, 전통주, 농산물 유통, ICT(정보통신기술) 농업, 농기계, 바이오 등 농공상 융복합 포함 농산업 전 분야이다.

코로나19로 서면 심사만으로 선발할 예정이며, 발표는 모집 마감일로부터 3주 후다. 

주요 지원내용은 ▲투자유치 역량 강화 교육 ▲전문가 멘토링 ▲투자유치 홍보 교육(IR 교육) ▲투자유치 행사(데모데이) 등이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전문 투자자 연결을 통해 농식품 펀드를 투자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투자유치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던 농산업 분야 초기 창업자들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체계적인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성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접수는 이메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