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기보벤처캠프' 데모데이 개최
상태바
제5기 '기보벤처캠프' 데모데이 개최
  • 이보나 기자
  • 승인 2019.12.2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미디어=이보나 기자]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기보벤처캠프프로그램을 통해 발굴·육성한 혁신창업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 서울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제5기보벤처캠프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보벤처캠프는 혁신창업가를 발굴 및 육성하는 기보의 대표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써 기보는 그동안 축적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하여 혁신창업기업을 한국형 히든챔피언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이번 데모데이는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민간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등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기업의 ‘IR피칭’, ‘기업-벤처캐피탈간 네트워킹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 진행된 IR피칭에는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11개 기업이 참여하여 투자관계자로부터 많은 관심과 함께 투자 상담까지 이어지는 등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의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기보는 기보벤처캠프수료기업에게 데모데이를 통한 투자유치 기회제공 외에도 보증지원, 직접투자 등의 금융서비스와 벤처인증, 기술이전, R&D지원 등의 비금융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데모데이를 주최한 백경호 기보 이사는 수료기업들이 투자유치와 네트워킹이 확장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기보벤처캠프를 확대하여 혁신아이디어와 기술만 있으면 손쉽게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