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중소벤처 혁신지원 역량강화’경영전략워크숍 개최
상태바
기보,‘중소벤처 혁신지원 역량강화’경영전략워크숍 개최
  • 이보나 기자
  • 승인 2020.01.22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미디어=이보나 기자]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은 21일(화) 부산 문현동 본점에서 임원과 본점 부장, 일선 지점장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벤처 혁신지원 역량강화를 위한 경영전략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19년 업무추진실적과 ’20년 중점추진과제를 공유하고, 기술혁신기업의 창업과 스케일업을 뒷받침하는 종합지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기보의 정책 방향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윤모 이사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지난해 Tech-Safe, 예비유니콘, 강소기업 100 등 신규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느라 애써준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면서, “올해도 중소‧벤처기업 종합지원기관으로서 스마트 대한민국 구축, 제2벤처붐 확산에 앞장서자”고 밝혔다.

기보는 지난해 기술창업과 일자리 창출 등 핵심 정책분야를 중심으로 총 22조원의 보증을 공급해 기술혁신기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하고 우수 기술인력의 창업을 활성화하는 등 경제활력 제고에 기여했다.

올해는 6대 신산업과 스마트공장 등 혁신성장산업을 중심으로 기술보증을 공급하고 소부장기업, 강소기업 100, 예비유니콘, Tech밸리 등 혁신기업 육성에 기관의 역량을 집중해 정책금융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키로 했다.

또한, 기술평가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새로운 평가모형을 개발할 계획이다. 나아가, 매출이 없는 기업과 저신용 기업도 기술력과 성장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포용적 경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는 이정동 서울대학교 교수가 ‘산업기술 발전의 역사와 미래의 과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이정동 교수는 “우리나라 산업기술의 역사를 새롭게 쓰는 대전환의 시대에 세계시장을 장악할 선도기술을 육성하는데 기보가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